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양양군, 고성군, 인제군 인터넷 신문 설악타임즈가 지역 소식을 전할 영상 크리에이터와 에디터를 모집한다.
영상 크리에이터는 속초, 양양, 고성, 인제 지역의 명소, 음식 등을 소개하는 영상 제작을 담당한다. 영상은 1분 분량 이내의 숏폼 영상을 월 2건 이상 제작해야 한다.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영상에 익숙하거나 영상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지원자라면 우대한다. 영상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은 설악타임즈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설악 플레이’에 업로드된다. 영상에는 영문 자막이 추가돼 글로벌 독자에게 제작한 콘텐츠를 전달할 기회를 접할 수 있다.
에디터는 사진과 함께 지역을 소개하는 인사이트, 경험담을 담은 글을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 에디터가 작성한 글은 설악타임즈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또, 우수 콘텐츠는 영상으로도 제작될 수 있다. 에디터는 사진과 글을 담은 콘텐츠를 월 4건 이상 제작해야 한다.
지원 자격은 나이, 성별, 거주 지역 모두 무관하다. 지역 소식을 다룬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콘텐츠 제작 경험자를 우대하지만, 경험이 없더라도 콘텐츠 제작 경험에 관심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단, 일반 블로그 게시글과 같이 알려진 맛집, 체험 소개 글을 올리거나 다른 매체의 게시글을 베낀 글, 단순히 전달하는 형태의 콘텐츠 등은 지양한다. '숨겨진 명소', '나만 알고 싶은 정보' 등 외부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정보를 전달해야 하며, 콘텐츠 제작 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또, 12월과 1월 크리스마스, 연말, 새해, 해돋이 혹은 2월 설 연휴, 졸업여행, 발렌타인데이 등 특정 시기의 이벤트를 한 발 앞서 다룬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야 한다.
혹은 콘텐츠 제작자 개인의 시각을 담은 정보를 발굴하거나 취재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영상 크리에이터와 에디터 모두 활동 기간은 4주이다. 활동 조건을 충족한 영상 크리에이터와 에디터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영상 크리에이터와 에디터 지원은 모집 공고 페이지에 첨부된 지원서 작성 양식을 제출하거나 설악타임즈 공식 이메일(desk@seoraktimes.com)에 콘텐츠 샘플과 함께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