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장애인카페와 함께하는 겨울愛콘서트 열어

이병선 속초시장, 일일지점장으로 나서며 카페 홍보 앞장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3:22]

속초시, 장애인카페와 함께하는 겨울愛콘서트 열어

이병선 속초시장, 일일지점장으로 나서며 카페 홍보 앞장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12/20 [13:22]

▲ 속초시청


[설악타임즈=윤아름 기자] 속초시가 중증장애인의 일자리창출과 사회참여 기반마련을 위해 위탁 운영 중인 장애인카페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나선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21일 오후 12시 30분부터 15시까지 속초시청 신관 5층에 위치한 장애인카페 제1호점(해오미카페)에서 일일지점장으로 나서며 카페 홍보와 함께 장애인카페와 함께하는 겨울愛콘서트를 진행하여 통기타, 클래식 연주 등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을 비롯하여 속초시청 직원 및 일반시민들을 위해 직접 음료주문을 받고 제공하며, 시청 내 부서에 배달서비스를 직접 진행하며 직원들과의 소통의 자리도 마련된다.

장애인카페는 2016년 속초시청 신관 5층에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2호점까지 개소하여 운영 중으로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들의 일자리창출에 사용되며, 카페 매출 증대를 위한 새로운 메뉴 개발과 일자리 참여자 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장애인카페 운영 활성화를 통해 좀 더 많은 장애인들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다양한 일자리를 통해 비장애인들과 소통하고 함께 어울려 생활할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