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2023년 기초연금 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5:06]

[설악TV] 속초시, 2023년 기초연금 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11/09 [15:06]

 

 

 

■속초시, 2023년 기초연금 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속초시가 보건복지부 주관‘2023년 기초연금 사업’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받는다.

 

‘2023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평가’는 기초연금 사업과 관련해 노인 소득안정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 기관을 표창해 사기를 높이고 모범사례를 알리기 위해 시행되는 전국단위 평가다.

 

전국 229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결과, 기초연금 수급률 및 부정수급 환수율, 교육수료 실적 등 11개 항목의 사업실적과 보건복지부 업무협조(기초연금 핵심요원활동) 등을 합산해 최종 18개 지자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강원도에서는 속초시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속초시의 올해 기초연금 예산은 총 450억 원으로 65세 이상 어르신 12,900명에게 매월 38억 원의 기초연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인 거주불명등록 미수급 어르신 발굴과 전국 단위 신청 홍보, 동주민센터 협조 강화로 연령 도래자의 미수급 여부를 확인하여 최대한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속초시는 기초연금 이외에도‘고독사 제로도시’실현을 위한 노인맞춤 돌봄ㆍ응급 안전안심서비스, 우유배달 사업, AI 로봇 활용 독거노인 돌봄 서비스를 추진하는 한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추진, 노인복지시설 및 여가프로그램 활성화 등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고성군,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고성군은 맞춤형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24일(금)까지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에 고성군은 강원 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지원 서비스, 강원 건강 안마 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지원 서비스(연중 수시모집) 등 4개 사업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기준에 적합한 자에게 바우처를 제공하는데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단 서비스별 소득, 연령, 욕구 기준은 상이하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신청자는 오는 11월 24일(금)까지 신분증 및 필수 제출 서류를 지참하여 주민등록상 거주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군은 오는 12월 8일(금)까지 대상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는 2024년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 양양군 저소득층 대상 김장김치 기탁

 

"양양군이 8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강원본부로부터 김장김치 340세트(3,400kg)를 기탁받는다.

 

이번 기탁식은 8일 오후 2시 군수 집무실에서, 김진하 양양군수, 박종광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강원지역 운동본부장, 홍순정 NH농협 양양군지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또한 향후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에서 양양군에 김장김치를 배송하고, 각 읍·면사무소에서 관내 저소득층 340가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종광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강원지역 운동본부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농업인을 위한 나눔활동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