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양양군, 죽도해변에서 ‘그랑블루 페스티벌 2023’ 개최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0/21 [12:09]

[설악TV] 양양군, 죽도해변에서 ‘그랑블루 페스티벌 2023’ 개최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10/21 [12:09]

 

 

■양양군, 죽도해변에서 ‘그랑블루 페스티벌 2023’ 열린다.

 

"해변 영화제인 ‘그랑블루 페스티벌 2023’이 ‘바다 즐거움을 품다’라는 주제로, 21일부터 22일 양일간, 서퍼들의 천국인 양양군 현남면 죽도해변에서 개최된다.

 

이번 그랑블루 페스티벌은 그랑블루 페스티벌 기획단이 주최·주관하며,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원문화재단, 강원영상위원회가 지원하며, 지난 2017·2018·2019년 개최된 이후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 2021년을 제외하고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영화 ‘죽도 서핑 다이어리’, ‘푸른 소금’, ‘시월애’, ‘그대 안의 블루’ 등을 연출한 이현승 감독이 총지휘를 맡았다.

 

‘그랑블루 페스티벌 2023’은 21일 저녁 6시 죽도해변에서 노을이 물든 죽도해변을 배경으로 지역주민과 관객, 서퍼들이 함께하는 개막식인 ‘그랑블루 선셋’을 통해 그 시작을 알린다.

 

이어서 저녁 6시 30분 죽도해변에서 서핑을 주제로한 영화, ‘파도를 걷는 소년’과,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아일로’가 상영되고, 나루서프 옥상극장에서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과 ‘나의 마지막 수트’ 가 상영된다.

 

페스티벌에서 짙은 해변과 밤하늘 사이에 놓인 스크린의 경계도, 모래사장 위 관객석의 경계도 없으며, 관객들은 자유롭게 영화와 바다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을 것이다.

 

22일에는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죽도해변에서 영화 ‘어디갔어, 버나뎃’, ‘브루클린의 멋진주말’이, 나루서프 옥상극장에서 ‘바닷마을 다이어리’가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22일 오전 11시 죽도해변 일원에서는 비치클린행사인 해변가 쓰레기 줍기가 진행된다. 서퍼들에게 비치 클린은 특별한 행사가 아닌, 매우 일상적이고 지속적인 문화에 가까움을 알리며, 서핑을 배우러 또는 휴양하러 해변에 온 방문객들에게 바다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를 자연스럽게 전파할 예정이다."

 

 

 

8만 2천톤급 호화 크루즈 웨스테르담 속초항 첫 입항

 

"올 한 해 속초항에 입항 계획된 총 6항 차의 크루즈의 마침표를 찍는 8만 2천 톤급의 웨스테르담호가 속초항에 처음으로 10월 21일 입항한다.

 

속초시에 따르면 21일 오전 8시경 미국 국적의 호화 크루즈인 웨스테르담호가 속초항을 입항할 예정으로 웨스테르담호는 8만 2천 톤급, 전장 285m이며 승객 1,902명, 승무원 800명 등 총 2,702명이 탑승할 수 있는 규모다.

 

강원특별자치도와 속초시, 강원관광재단은 웨스테르담호의 속초항 첫 입항을 축하하기 위해 속초사자놀이 등 전통 공연을 통한 승객 환영 행사와 지역특산품 및 체험 부스로 구성된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 강원세계산림엑스포 관람 등으로 구성된 승무원 팸투어를 통해 크루즈 기항 도시로서의 속초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와 강원관광재단은 홀랜드아메리카사를 상대로 추진했던 선사 팸투어 시 속초시의 매력을 적극 어필하는 등 공격적 포트세일을 전개함으로써 올해뿐만 아니라 2024년, 2025년까지 3년 연속 웨스테르담 크루즈의 속초항 기항을 이끌어냈다."

 

 

속초시, 비산먼지 관련 대형공사장 특별점검 실시

 

"속초시가 가을철 강풍으로 인한 비산먼지 취약시기를 대비하여 대형공사장에 대한 비산먼지 발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관내 대형공사장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주요 점검사항은 ▲비산먼지 관련 발생사업 신고(변경) 여부 ▲방진벽(망) 설치 ▲집진시설 적정설치 및 운영 ▲공사장 내부 살수시설 ▲공사차량 세륜·측면 세차시설 여부 등이다.

 

속초시는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행정지도 후 재점검을 실시하고, 중대한 위반 사항은 형사고발 및 행정처분과 함께 사후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점검으로 미세먼지 취약시기 대형공사장의 자발적인 비산먼지 발생 최소화를 유도하여,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걱정 없는 건강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