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양양군, 녹색생태공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개최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0/13 [17:29]

[설악TV] 양양군, 녹색생태공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개최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10/13 [17:29]

 

 

■양양군, 녹색생태공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개최

 

"양양군이 개원을 앞둔 녹색생태공원에서, 오는 13일부터 22일 중 ‘제3회 양양군 국화전시회’, ‘파머스마켓’, ‘한우소비촉진 시식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녹색생태공원은 식물원·야외생태원·과일생태원으로 구성되어, 기후변화에 따른 북부 동해안의 자생식물을 보존하고 다양한 식물 생태공간 조성과 주민 휴식처 제공을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해 10월부터 군 농업기술센터 앞 부지에 녹색생태공원 조성에 착수하여 오는 19일 개원식을 앞두고 있다.

 

군은 아름다운 생태공원인 녹색생태공원의 개원을 축하하고 주민들에 휴식·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제3회 양양군 국화전시회’ △파머스마켓 △한우소비촉진 시식회 △농경문화유물 및 야생버섯사진 전시회 등 오감만족의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국화전시회는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618점의 아름다운 국화를 만나보고 국화차 시음·다도 및 서예체험도 할 수 있고, 농경문화유물 및 야생버섯사진 전시장에서는 양양군의 농경유물들과 각종 야생버섯들을 관람할 수 있다.

 

파머스마켓(Farmers Market)은 10월 13일부터 15일, 19일부터 22일까지 총 7일간 열리며, 양양비치마켓·뚝방마켓 셀러 등 20개 업체가 참여하여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및 가공품, 음료, 먹거리, 공예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우소비촉진 시식회는 전국한우협회 양양군지부에서 주관하여, 10월 13일·19일·21일로 총 3일간, 1일 2회씩 한우를 이용한 메뉴 시식회를 열 예정이다.

 

특히,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녹색생태공원 앞 부지에는 차량 진입을 금지하므로,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방문객은 양양대교 아래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속초시, 설악산 관문 상징조형물 디자인 도색 완료

 

"속초시가 설악산 관문에 위치해 있는 상징조형물을 설악동의 영광을 되찾자라는 의미에서 ‘다시, 설악!’을 모토로 디자인 도색 작업을 실시하고 친환경적인 외관을 공개했다.

 

설악산 관문 상징조형물은 2012년 설악산 진입로에 설치된 전망대 기능을 갖춘 아치형 조형물로 낮은 높이로 인한 전망대 기능 상실, 시설 노후화, 빛바랜 색상과 밋밋한 디자인으로 철거의 목소리도 있었으나, 이번 디자인 도색 작업을 통해 그 이미지를 변화시켰다.

 

이번 디자인은 설악의 고유성은 잃지 않되 새롭게 그려나가는 설악산이 되기를 희망하여, 채도가 낮은 컬러들을 사용하여 보다 부드럽고 친숙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소나무, 울산바위, 반달가슴곰 등 설악산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스케치 형태의 예술적인 월아트로 구상했다.

 

 

 

 

고성군, 간성전통시장 페이백 행사 추진

 

"간성전통시장 상인회에서는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간성전통시장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행사 기간 동안 시장상인회 소속 점포에서 물품을 구입한 고객이 현금영수증 및 카드 영수증을 상인회에 제출하면 구입 금액에 따라 1만 원에서 최대 3만 원까지 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이용권을 지급해 준다.

 

주의 사항은 이용권 교환은 1인 1회만 가능하며, 교환한 이용권은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또한 군은 이와 연계하여 다양한 홍보 활동도 펼치는데 10월 13일 12시에 간성전통시장 푸드존 6개소 입점 완료에 따른 오픈 기념 시식 행사를 추진하며, 나태주와 박군이 진행하는 ‘태군 노래자랑(본 녹화 15시 문화의 집 3층)’ 촬영도 같은 날 간성전통시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