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흐리고 비...낮 최고기온 24도 '선선'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9/13 [14:51]

흐리고 비...낮 최고기온 24도 '선선'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9/13 [14:51]



수요일인 9월 13일 강원도 강릉, 속초, 고성, 양양, 충북 충주 등에 호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원도와 서울, 인천, 홍성, 청주, 전주, 광주 등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아침까지 서울.인천.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경남권, 제주도에는 0.1mm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으며, 아침까지 강원영서북부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으나, 강원영서는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한편, 오늘과 내일 비가 오면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

 

모레까지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며, 특히 내일 새벽까지 강원영동에는 시간당 20~40mm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대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골짜기 주변에 있는 교량과 도로, 주요 고갯길에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터널입.출구 간 시정이 급격히 달라질 수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동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22~24도, 강원산지 20~22도, 강원동해안 22~24도가 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