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하반기 공공일자리 발대식 개최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31 [15:11]

[설악TV] 속초시, 하반기 공공일자리 발대식 개최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8/31 [15:11]

 

 

■속초시, 하반기 공공일자리 발대식 개최

 

"속초시는 저소득층과 취업 취업취약계층의 고용안정과 생계도모를 위한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지역공동체 및 행복일자리) 시작에 앞서 사업 참여자가 참석한 가운데 30일(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근로 기간 동안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 및 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공공일자리 사업에는 시비 5억 5천만 원이 투입되며, 선발된 100명의 참여자는 관광지 환경정비, 폐스티로폼 자원재생사업, 공공기관 서비스 정비 등 46개 사업에 배치되어 9월부터 3개월간 근무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공공일자리 사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직접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고용안정을 이룩하여 시민들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속초시, 수산물 안전·소비 캠페인 실시

 

속초시가 30일(수) 속초시수협 동명활어회센터에서 지구별 수협 및 수산업 관련 단체들과 함께 ‘수산물 안전·소비 캠페인’을 진행했다.

 

‘수산물 안전·소비 캠페인’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업계 근심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위축된 수산물 소비심리를 안정시키려는 취지로 진행됐다.

 

속초시는 현재 강원특별자치도, 국립품질관리원강릉지원, 속초시수협 및 대포수협과 연계해 위판장 수산물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방사능 검사 결과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

 

또한, 추후 검사 결과를 홈페이지 게재 및 옥외 전광판 송출하여 시민 불안 해소 및 수산물 소비 촉진에 힘쓸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오염수 방류로 지역 어업인의 어려움이 예상된다.”라며, “앞으로 우리 시 위판장, 활어회센터, 횟집, 시장 등에서 생산·유통하는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를 강화해 안전한 수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