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8월 28일 오후 1시 30분 신청사 조리실에서 인제군 산나물을 활용한 신메뉴 레시피 교육을 진행한다.
센터에서는 인제군 농특산물 소비 확대와 산채류 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인제군 대표음식 발굴 및 상품화프로그램 개발 연구용역을 추진했다.
레시피 전수 교육은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인제군민을 대상으로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8월 25일까지 센터를 방문하거나 팩스, 메일, 전화로 가능하다.
인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인제군 대표특산물인 산채류를 소비자가 더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보급해 산채류 소비를 촉진하고 농가 소득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연구용역 통해 개발한 산나물 낙지볶음덮밥, 산나물 들기름막국수, 산나물 모듬전, 산나물 튀김우동, 산나물페스토파스타, 산나물솥밥, 오신반, 산나물숙회 등 10가지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제군 특산물을 활용한 외식업 발전 전략에 대한 이론 강의는 황광해 음식평론가가, 산나물을 활용한 새로운 레시피 시연 및 조리 실습은 이명아 요리연구가 맡았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