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전국 대부분 폭염주의보...곳곳 소나기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8/14 [14:01]

전국 대부분 폭염주의보...곳곳 소나기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8/14 [14:01]

 

월요일인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동풍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모레 낮 사이 강원영동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 오후부터 저녁 사이 서울.경기내륙과 강원영서, 충남내륙, 충북북부, 전북내륙, 전남권, 경북북서.북동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강원내륙을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무덥겠고 오늘 오후부터 저녁사이 강원영서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강원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겠고, 특히 내일부터 동해상에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너울이 더욱 강하게 유입되겠다.

 

강원내륙을 중심으로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기온이 오르고 습도가 높아 당분간 강원내륙은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으니, 폭염 영향예보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보건)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 있으니 수분과 염분 충분히 섭취, 격렬한 야외활동 가급적 자제,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관리 및 상황 수시 확인

- (산업) 야외작업장에서는 시원하고 깨끗한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게 하고, 쉴 수 있는 그늘 준비, 온열질환 유의

- (농업) 장시간 농작업과 나홀로 작업 및 비닐하우스 작업 자제, 병해충 발생 유의

- (축산업) 축산농가는 축사 온도 조절, 가축 질병 피해 유의

- (기타) 에어컨 실외기 화재 가능성 있으니 미리 점검

 

동풍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모레 낮 사이 강원영동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영서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강원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내일부터 동해중부앞바다에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해안으로 너울이 강하게 밀려올 것으로 예상되니, 해안가 출입(낚시, 수영 등)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고,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기 바란다.

 

강원내륙은 오늘 아침까지, 강원산지는 당분간 동풍에 의한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 있는 교량과 도로, 주요 고갯길에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동해중부바깥먼바다, 내일부터 동해중부전해상에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또한, 당분간 동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32~33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25~27도, 강원동해안 27~28도가 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