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전국 '폭염특보'... 당분간 무더위 지속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8/03 [13:54]

전국 '폭염특보'... 당분간 무더위 지속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8/03 [13:54]

 

목요일인 8월 3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기 불안정으로 오늘은 제주도에 가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저녁 사이 충청권내륙과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권(북부동해안 제외), 울산.경남내륙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당분간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강원동해안과 일부 강원내륙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강원도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고, 습도가 높아 당분간 최고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무덥겠고, 폭염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보건, 산업, 농업 등에 피해가 우려되니, 폭염 영향예보와 기상정보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보건)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겠으니 수분과 염분 충분히 섭취, 야외활동 가급적 자제, 노약자와 만성질환자 등 건강관리 및 상황 수시 확인

- (산업) 야외작업장에서는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게 하고, 무더운 시간인 오후 2~5시에 옥외작업 피하기

- (농업) 장시간 농작업과 나홀로 작업 및 비닐하우스 작업 자제, 병해충 발생 유의

- (축산업) 축산농가는 축사 온도 조절, 가축 질병 피해 유의

- (기타) 전력량 사용 증가로 실외기 화재, 정전에 대비, 도로 균열.파손위험 대비

 

당분간 강원동해안과 일부 강원내륙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 열대야: 밤사이(18:01~다음날 09:00)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현상

 

내일 오후에는 강원동해안에 폭풍해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강이나 호수 주변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33~35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31~33도, 강원동해안 34~38도가 되겠다.

 

모레까지 가끔 구름많겠으며, 6일까지 달의 인력이 강해 해수면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며,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지겠으니,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기 바라며, 해안가(해수욕장 등)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