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인 오늘, 폭염특보가 발표된 지역에서는 내일까지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다.
오늘 강원내륙과 산지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내일 저녁~모레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강원도에 비가 내리겠다.
강원내륙과 강원북부산지에 폭염특보가 발표 중인 가운데, 오늘은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 내일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으니, 폭염영향예보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보건)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 있으니 수분과 염분 충분히 섭취, 격렬한 야외활동 가급적 자제,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관리 및 상황 수시 확인 - (산업) 야외작업장에서는 시원하고 깨끗한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게 하고, 쉴 수 있는 그늘 준비, 온열질환 유의 - (농업) 장시간 농작업과 나홀로 작업 및 비닐하우스 작업 자제, 병해충 발생 유의 - (축산업) 축산농가는 축사 온도 조절, 가축 질병 피해 유의 - (기타) 전력량 사용 증가로 인한 실외기 화재, 정전 대비
한편, 오늘은 강원내륙과 산지에 소나기가 내리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낮아지는 곳이 있겠고, 내일 저녁부터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면서 폭염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은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내일은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에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는 대체로 흐리겠다.
오늘 오전부터 밤 사이 강원내륙과 산지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정체전선과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일 저녁에 강원내륙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 그밖의 강원도로 확대되겠고, 모레는 강원도 대부분의 지역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
특히, 모레 강원내륙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되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원동해안에는 내일 오전까지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해안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 강이나 호수 주변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와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당분간 동해중부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32~34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27~29도, 강원동해안 27~30도가 되겠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