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양양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양양군 낙산해수욕장 등 21개 해수욕장을 개장했다. 군은 피서객의 안전을 위해 수상안전요원 73명을 채용하였다. 또한, 안전한 여름 휴가를 위해 군내 안전 및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
※ 관련 기사: 올 여름은 양양으로! 낙산해수욕장 등 21개소 오는 7일 일제히 개장 ※ 관련 기사: 양양군,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안전·위생 점검 실시
여름 휴가 맞이 준비로 분주한 양양군과 관련하여, 지난 한 달간 누리꾼이 주로 언급한 연관어는 무엇일까? 또, 양양군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보자.
양양군 언급량 6월 12일부터 7월 11일까지 양양군의 언급량은 블로그 1만 1,295건, 뉴스 1,357건이며, 총 1만 2,652건으로 집계됐다.
양양군 긍부정 감성어 및 긍부정 추이 양양군의 긍정 감성어는 1만 9,238건(94.4%), 부정 감성어는 985건(4.8%), 중립 감성어는 155건(0.8%)이다.
양양군의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맛있다’, ‘좋다’, ‘사랑’, ‘즐기다’, ‘무료’, ‘유명하다’, ‘추천하다’, ‘친절하다’, ’깔끔하다’, ‘만족스럽다’, ‘맛있은 음식’, ‘가고 싶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아쉽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6월 12일부터 7월 11일까지 양양군의 연관어는 ‘속초’, ‘식당’, ‘숙소’, ‘맛집’, ‘해변’, ‘추천, ‘여행’, ‘서핑’, ‘여름’, ‘음식’, ‘날씨’, ‘분위기’, ‘밥’, ‘회’ 등이 있다. 긍부정 감성어에 이어 연관어를 통해서도 양양군과 관련하여 관광 및 숙박, 음식 관련 정보를 찾는 누리꾼이 많다는 점을 짐작할 수 있다.
양양군 관련 주요 이슈 7월 6일, 양양군청 관광문화과는 "2023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요트체험 및 랜드서핑)" 진행 소식을 안내하였다. 프로그램은 '요트체험'과 '랜드서핑' 두 가지로 구성되었다.
요트체험은 크루즈요트, SUP 과정과 딩기요트 과정으로 나뉘어졌다. 크루즈요트, SUP 과정은 매주 월, 화 및 추석연휴 휴무이며, 교육 시간은 10시~17시이다. 딩기요트는 학기중(6월, 9월) 매주 주말 4일간 진행되는 과정과 방학중(7월, 8월)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과정으로 마련되었다.
랜드서핑은 입문반과 중고급반 과정을 운영한다. 주 1회씩 총 3회 수업 후 수료할 수 있는 과정으로 마련되었으며, 수료자는 다음 기수 수강 신청과 함께 레벨업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유소년과 청소년, 일반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기타 교육 신청 방식은 양양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양양군청 관광문화과에 문의하면 된다.
7월 6일, 양양군보건소는 산부인과 진료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양양군민은 지역 내에 안과, 산부인과 등 전문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 없어, 다른 지역을 방문해야 했다.
그러나 양양군보건소는 지난 5월, 안과 진료를 시작한 데 이어 11일부터 산부인과 진료를 시작했다. 산부인과 진료는 △산전관리 △일반 부인과 △갱년기클리닉 △부인 암검진 등을 지원한다. 진료는 신승주 보건소장이 담당하며,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지원된다.
양양군보건소는 효과적이면서 체계적인 산부인과 진료를 지원하고자 초음파, 태아안전장치 등 최신장비를 마련하는 등 철저히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양양군보건소, 안과·산부인과 진료 실시
양양군은 ‘학습서핑 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학습서핑 동아리는 자기주도적 학습과 봉사활동으로 배움을 이웃과 나누고,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학습서핑 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 과정은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의 변화 이야기 및 뜻과 마음을 모으는 팀빌딩 활동 ▲골드써클 워크숍 ▲소셜픽션 워크숍으로 구성되었으며, 7월 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3시간씩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