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

노학동주민센터 등 5개소에 설치, 10일(월)부터 가동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7/09 [13:27]

속초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

노학동주민센터 등 5개소에 설치, 10일(월)부터 가동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7/09 [13:27]

▲ 속초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


[설악타임즈=윤아름 기자] 속초시가 투명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확대 시행을 위해 자원의 종류, 색, 형태 등을 판별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10일부터 운영한다.

속초시는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 재활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민들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을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좋은 노학동주민센터, 청초호 유원지 주차장, 속초해수욕장 제2공영주차장, 도서체육센터, 시청 민원실 등 5개소에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자판기 형태로 투명페트병만 투입가능하며, 수퍼빈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 앱에서 본인 인증 및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투명페트병은 개당 10포인트가 적립되고 누적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1인당 하루 최대 투입개수는 30개이다.

이용방법은 무인회수기 화면에서 개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후 투입구가 열리면 라벨을 제거한 깨끗한 투명페트병을 넣으면 되며, 이후 투명페트병은 회수되어 분쇄와 세척 등의 과정을 거쳐 순도가 높은 재활용 원료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무인회수기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속초시청 친환경정책과 자원재생팀으로 하면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재활용 가능 자원의 가치와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자원순환과 관련된 실효성 있는 사업들을 발굴해 자원 선순환 문화 정착에 앞서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