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인제 상남초 어린이날 맞아, 전문대항군연대 주관 교육가족 부대개방 초청 행사 참여

“군부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꿈·희망·안보관이 쑥쑥 자라다”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03 [11:42]

인제 상남초 어린이날 맞아, 전문대항군연대 주관 교육가족 부대개방 초청 행사 참여

“군부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꿈·희망·안보관이 쑥쑥 자라다”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3/05/03 [11:42]

 

▲ 강원도교육청 전경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상남초등학교는 3일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 소속 전문대항군연대에서 실시하는 부대개방 초청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단 창설기념일 및 어린이날을 맞아 해당 부대에 근무하는 군인 가족뿐만 아니라 상남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초청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 위상 제고를 위해 계획된 행사다.

상남초 교육가족은 부대 내 군수 장비 및 물자 전시를 관람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대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프로그램은 △부대 소개영상 시청 △장비·물자·군용품 소개 △장비운용 시범 △병영생활관 견학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됐고, 군 이색코너 체험인 △개인ㆍ분대용 천막 체험 △건빵 시식 △개인화기 마일즈 사격 체험 △페이스페인팅 △전투복 및 군장류 착용 체험 △포토존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정진구 교장은 “이번 초청은 지난 2021년 상남면에 군인 아파트가 들어온 후 처음으로 진행된 행사로, 가족과 함께 아빠가 근무하는 부대를 둘러보고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자녀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라며,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꿈·희망·안보관을 심어 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