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립대-양양군-고성군 컨소시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발대식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8/22 [12:05]

“강원도립대-양양군-고성군 컨소시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발대식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2/08/22 [12:05]

강원도립대학교는 지난 16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의 성공을 위한 “강원도립대학교-양양군-고성군 컨소시엄”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참여하는 양양군과 고성군,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속초양양 교육지원청, 고성 교육지원청, 플라이강원, 설해원 및 델피노 설악리조트 등 각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고등직업교육혁신지구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전문대학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연계·협력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분야를 선정하고,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역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원도립대학교는 대학-지자체-산업체 간 3자 협약식을 통해 교육, 인력양성, 취업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3자 협약은 지속해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전찬환 총장은 “학령 인구 급감과 지역 소멸 위기로 지자체와 전문대학의 위기가 가속화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며 “대학과 지자체 그리고 지역 산업체가 연계·협력하여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