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장애인종합복지센터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5/31 [10:21]
속초시가 지역 장애인들의 자립과 재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속초시 장애인종합복지센터 조성사업’이 본격적인 착수에 들어간다.
속초시는 31일 별관 회의실에서 이병선 속초시장과 속초시 장애인복지시설 시설장 및 각 장애인단체장 등을 초대하여 ‘속초시 장애인종합복지센터 조성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장애인복지시설·단체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용자 중심의 시설이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 교환과 토론이 진행됐으며, 지난 4월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한 속초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2024년 7월 착공, 2025년 8월 개관 예정이다.
한편, 속초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는 장애인의 재활을 돕고 소통과 공유를 위한 공간으로 장애인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자립생활을 촉진시킬 수 있는 건축물로 계획하고 있으며, 교동 668-87번지 일원에 연면적 990㎡(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축되어 상담실과 힐링공간, 재활치료실,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게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 장애인종합복지센터가 이용자 중심의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들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