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시 승격 60주년 기념 '수복탑공원 작은 음악회' 개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6/08 [10:44]

속초시, 시 승격 60주년 기념 '수복탑공원 작은 음악회' 개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6/08 [10:44]


속초시가 시 승격 60주년과 수복탑 공원 재정비를 기념하고 실향민 문화축제와 연계한 ‘수복탑공원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수복탑공원 작은 음악회’는 6. 9(금) 성악가 테너 태우석, 소프라노 이주애의 공연과 속초시립합창단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6. 10(토) 15시, 19시에 지역예술인과 외부공연팀을 초청해 총 3회 실시된다.

속초시는 그간 공원 내 노숙인 유입 등으로 인해 우범지대로 전락할 수 있었던 수복탑 공원 일원의 정비를 통해 향후에도 버스킹 공연 등을 활성화하여 역사와 문화 그리고 만남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수복탑 공원 정비사업은 총사업비 2억 2천만 원을 들여 지난 4월 말에 공사를 착수하여 약 2개월에 걸쳐 수복탑 일원을 광장형으로 조성했고, 주변 녹지대에 산책로 및 앉음벽 조성, 야간 경관조명·포토존 설치 등을 통해 노후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여 6월 초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수복탑 일원을 재정비하고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여 역사적 의미가 깊은 수복탑공원을 단순한 공원이 아닌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문화와 만남이 공존하는 지역 내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