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제6회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 행사 개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6/21 [10:55]

제6회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 행사 개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6/21 [10:55]


속초시는 속초시가족센터와 함께 오는 24일 청초생활체육관에서 시승격 60주년 및 여성친화도시 지정 기념 연계행사인'제6회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행사를 개최한다.

속초시민의 건강한 가정생활과 다문화가족의 행복 지원을 위해 개최하는 본 행사에는 속초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시립풍물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속초시 시승격 60주년 기념 이벤트가 전개되며, 2부에서는 행사 참가자 전체를 대상으로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족운동회와 푸짐한 경품 추첨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미래 100년 속초시에 바란다 소원나무’를 행사장 내 설치하여 시민들의 메시지가 남긴 나뭇잎 달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시장님과 시민대표 3명(2017년생, 1963년생, 참가번호 60번)이 함께 슬로건을 낭독하는 시간과 여성친화도시 지정 기념 손수건 퍼포먼스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부대행사로는 속초시 추진사업에 대한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시민대상 홍보 및 기념품을 배부하고 티오박스(셀프 사진 촬영부스), 속초등대 만들기, 가족문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또한 가족센터에서는 SNS를 통해 ‘60개의 보물찾기’ 사전이벤트를 3주간 진행하고 있으며, 보물을 찾고 SNS에 인증한 가족은 행사 당일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사회통합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라며, 속초시는 앞으로도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사업추진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교육 기회 확대 및 경제적 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