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출범·개원 기념식 12일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12일 오전 전·현직 도의원과 김진태 지사, 신경호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자치도의회 출범식 및 개원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대의기관인 특별자치도의회의 출범을 자축하고 지역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한 헌신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청사 앞에서 열리는 출범식은 기념식수, 표지석 및 의정 슬로건 제막 순으로 진행한다. 이어 본회의장에서 개최하는 개원 기념식에서는 지난 60여년간 의회가 걸어온 발자취를 영상으로 되돌아 보고 도민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진다.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11일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을 위해 의정 역량을 집중함과 동시에 '소통·실천·신뢰'의 의회가 되기 위해 힘쓸 것을 도민 앞에서 약속한다"고 말했다.
김진하(양양군수) 강원시장군수협의회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한 강원특별법 통과로 4대 핵심 규제의 권한이 이양받았다"며 "앞으로 도내 18개 시군이 미래산업글로벌도시로 발전을 앞당기고, 강원특별자치도 목표인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박람회'속초서 개최
속초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설악권 지역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자'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 박람회'를 14일 속초 청초생활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설악권(속초시, 고성군, 양양군) 지역으로 확대 개최하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델피노, 라마다호텔, 설해원, 쏠비치 등 지역기업과, 인제스피디움, 레고랜드코리아 리조트 등 관광분야 전문기업들의 참가로 규모가 한층 확대됐다.
이밖에도 강원도속초의료원, 속초시시설관리공단, 과자의 성, 동화푸드, ㈜씨월드, 속초마리나, 쥬간도, 스타벅스, 고성 드림바이오, 자연드림 솔트로드, 강원심층수 등 설악권 25개 기업이 참여하여 채용 인원도 200여 명 이상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