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15일)까지 대기 상층에 영하 15도 내외의 찬 공기가 남하하고 낮 동안에 지표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올라 대기불안정이 강해져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짧은 시간 동안에 시간당 30m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내리는 곳이 있겠다.
따라서, 계곡 또는 하천에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 및 출입을 자제하거나 주의하고, 하상주차장 이용 시 차량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소나기의 특성상 좁은 지역에서 강하게 내려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모레(15일)까지 동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모레(15일)까지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어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강원동해안에는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와 인접한 도로 운행 시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