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 '폐광지역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신규 창업기업 추가 모집

신규 주민창업기업 및 지역재생창업기업 6월 16일까지 추가 모집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17:05]

강원도, '폐광지역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신규 창업기업 추가 모집

신규 주민창업기업 및 지역재생창업기업 6월 16일까지 추가 모집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3/05/31 [17:05]

▲ 강원도청


[설악타임즈=최삼규 기자] 강원도에서는 도내 폐광지역 4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3년 폐광지역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신규 창업기업을 6월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기존에 동 사업을 지원받은 적이 없는 신규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자격은 주민창업기업의 경우, 신청일 기준 폐광지역진흥지구 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 50% 이상이 포함된 5인 이상의 출자법인으로, 법인사무소 또는 공장등록지가 폐광지역진흥지구 또는 폐광지역 지원대상 농공단지 내 위치한 법인이어야 하며, 지역재생창업기업의 경우는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 준공된 지 20년 이상 지난 유휴공간을 활용 하여야만 하는 조건으로, 신청일 기준 폐광지역진흥지구 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 또는 주민 1인 이상이 포함된 단체이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매년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주민창업기업은 매년 5천만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역재생창업기업은 1차년도에는 공간재생자금 및 사업화자금으로 1억 원을, 2~3년차에는 사업화자금으로 5천만 원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주민은 강원도와 폐광지역 4개 시·군, 강원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조하여 오는 6월 16일까지 해당 시·군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최기용 경제국장은 “금번 공모를 통해 폐광지역을 이끌어 갈 유망하고 특색있는 창업기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