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제29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양양군 농업인단체 회원과 농업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장 마련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3:35]

제29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양양군 농업인단체 회원과 농업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장 마련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11/11 [13:35]

 

▲ 제29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설악타임즈=지남호 기자] 양양지역 농업인들의 그간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제29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11월 11일 오전 9시부터 양양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후계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4-H회가 공동 주최하고 양양군이 후원하여, 관내 농업인과 내빈 등 1,2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행사는 농업인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로 구성되어, 농업·농촌을 굳건히 지키는 농업인들의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전자현악팀), 초청공연(초청가수 2팀)과 함께, 화합 한마당으로 읍·면별 농업인 노래자랑, 레크레이션, 경품추첨 등이 진행되며 지역 농업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다질 수 있는 장이 되었다.

또한 지역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손양면 하양혈리 이인섭씨(농업경영인 손양면회장)와 서면 장승리 김은숙씨(산채연구회장)가 최고의 영예인 ‘자랑스런 농업인상’을 수상했으며, 이 밖에도 13명의 유공자들이 농업인 권익 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포상을 수여 받아 행사를 더욱 빛냈다.

이성기 양양군 농업경영인 연합회장은 “농업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한 해 농사를 마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며, “지역 농업인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병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가 농업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스마트한 농업, 매력있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