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제4회 양양군 임업인 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

‘임업인의 날’을 맞아 소통과 화합의 장 열려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1:41]

제4회 양양군 임업인 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

‘임업인의 날’을 맞아 소통과 화합의 장 열려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11/01 [11:41]

 

▲ 양양군청


[설악타임즈=지남호 기자] 임업인의 날을 맞아 ‘2024년 제4회 양양군 임업인 화합 한마당 행사’가 11월 1일(금) 오전 10시 양양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임업인의 날은 우리 주변의 숲을 가꾸는 임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임업과 산촌의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11월 1일로 지정돼 기념하고 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양양속초산림조합(조합장 전도영)이 주최하고 산림사업단체가 주관하며, 양양군과 양양국유림관리소 등이 지원하여, 임업 관련 단체와 임업후계자, 산림조합원, 관계 공무원 등 450여명이 함께해 임업 발전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개최됐다.

행사는 개회선언 및 내빈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화합 한마당이 함께 열렸다.
양양군, 양양국유림관리소, 산림사업 근로자, 양양속초산림조합, 산림사업법인협회, 임업후계자·숲해설사 등이 총 3개의 팀을 이루어 팀별 산림O/X퀴즈,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경연을 펼침으로써 상호 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군 관계자는 “산림자원화와 임산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시는 임업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관내 임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