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인제군 하늘내린로컬투어사업단, 생태관광 팸투어‘소리로 만나는 산새투어’진행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17 [09:42]

인제군 하늘내린로컬투어사업단, 생태관광 팸투어‘소리로 만나는 산새투어’진행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3/05/17 [09:42]

 

▲ 인제군 하늘내린로컬투어사업단, 생태관광 팸투어‘소리로 만나는 산새투어’진행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인제군 하늘내린인제로컬투어사업단에서는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소리로 만나는 산새투어’진행했다.

인제군 하늘내린로컬투어사업단에 따르면 새의 서식지를 찾아다니며 조류의 생태를 관찰하는 탐조투어는 최근 눈으로 관찰하는 방식에서 소리로 듣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사업단은 지난 2022년부터 해당 사업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이번 산새투어에는 전국에서 모인 탐조·생태환경 전문가와, ㈜에코샵홀씨 대표, 도연암 도연 스님 등 새 전분문야에서 활동하시는 20명이 참여했다.

신월리 달 뜨는 마을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첫날 소양호 새벽 새소리 듣기, 가리산리 탐조활동, 박달고치 탐방에 이어 이튿날 신월리 소재 생추어리 ‘꽃풀소 보금자리(달뜨는 보금자리)’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마무리됐다.

하늘내린인제로컬투어사업단 관계자는 “청정 인제군의 다양한 산새와 철새를 관찰할 수 있어 탐조투어의 최적지”라며 “향후 탐조투어 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진행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