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속초시 상도문 돌담마을 숲길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사업비 9억원 투입, 산책로 확장 및 쉼터‧시설물 등 설치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6/02 [14:16]

속초시 상도문 돌담마을 숲길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사업비 9억원 투입, 산책로 확장 및 쉼터‧시설물 등 설치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6/02 [14:16]

 

▲ 속초시 상도문 돌담마을 숲길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설악타임즈=차민철 기자 [속초]] 속초시는 상도문 돌담마을 숲길공원 조성 사업을 지난해 11월 말 착공하여 5개월간의 공사 및 시설물 점검을 마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개방했다.

설악산을 배경으로 자리한 상도문 돌담마을은 500년 역사를 지닌 전통있는 마을로 속초 8경 중 하나인 학무정을 비롯하여 돌담과 한옥, 울창한 소나무 숲 등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어 휴식과 재충전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시는 지역주민의 정주여건 개선 및 방문객 유입 촉진을 통한 지역 활력을 높이고자 지난해 지방소멸대응기금 9억원을 확보하여 소나무 숲(29,000㎡)에 설악산과 돌담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설물을 다수 설치했다.

숲 속 놀이터 트리하우스, 쉼터 공간 파빌리온 등 친자연적인 소재의 시설물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이자 어른들의 쉼터 역할을 하고, 숲과 제방의 연결통로인 트리탑로드와 목재계단 등은 기존 산책로를 확장하여 방문자들이 숲에서 머무르며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고즈넉한 돌담마을 이미지와 어울리는 숲길공원 조성을 위해 인위성을 최소화하고 목재 시설물을 설치하여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재현했다.”라며 “숲길공원이 휴식과 치유의 공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