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속초시시설관리공단, ‘바다사랑 반려해변 환경정화 활동’ ESG 경영 실천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5/31 [17:54]

속초시시설관리공단, ‘바다사랑 반려해변 환경정화 활동’ ESG 경영 실천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5/31 [17:54]

▲ 바다의 날 기념 바다사랑 반려해변 환경정화 활동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은 바다의 날을 맞이하여 ESG 경영 실천과 청결한 해변 관리 도모를 위하여 임직원과 노동조합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바다사랑 반려해변 환경정화 활동'을 속초해변 일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특히 이번 활동은 반려해변 프로그램에 동참한 지방공기업이 주도하여 해양쓰레기 환경 오염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차원에서 대한민국의 각 해역권을 대표하는 위치에 자리잡은 지방공기업인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선녀바위해변 일대)과 사천시시설관리공단(사천산업단지 앞 해변 일대 등)이 자발적으로 동참하여 기관이 지정한 반려해변 장소에서 전사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해양 쓰레기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해양환경공단 주관으로 해변을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반려해변 프로그램에 23년도에 처음 참여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태균 이사장은 “지방공기업 다자간 협력을 통한 전사적 공동 대응 노력 강화를 통하여 공유가치 창출(CSV) 노력과 ESG 경영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