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철원군 보건소‘걸어서 철원속으로~’자율 걷기 프로그램 진행

가족, 친구, 동료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 가능한 자율 걷기 프로그램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11 [09:42]

철원군 보건소‘걸어서 철원속으로~’자율 걷기 프로그램 진행

가족, 친구, 동료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 가능한 자율 걷기 프로그램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5/11 [09:42]

 

▲ 최연소 구성원 프로그램 참여 사진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철원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및 비만 예방을 위하여 ‘걸어서 철원속으로~’ 라는 동아리형 자율 걷기 프로그램을 4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걸어서 철원속으로~’프로그램은 나이와 성별 상관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가족, 친구, 동료 등과 삼삼오오 동아리를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매달 공지한 미션(걷기코스)을 통해 동아리별 자율적으로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써, 현재 28개 동아리 135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있다.

참여동아리 중 최연소(4세) 아이와 함께 구성된 가족동아리 회원은 걷기미션을 체험하며 “아이와 함께 주말에 시간을 내서 같이 걸을 수 있고, 자연과 함께 평소 나누지 못했던 대화로 가족의 화목함을 더 느낄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았고, 더불어 철원에 예쁜 걷기 길을 알게 됐다.”며 만족해 했다.

참여한 동아리팀에게는 신체활동과 더불어 구성원 간의 화합의 시간이 되도록 환경정화 활동시 포인트 부여, 미션 수행시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 기획하고 있다.

이춘재 보건소장은 “친구, 동료뿐 아니라 가족 단위의 동아리가 많이 참여하여 건강도 챙기며 가족 간의 대화의 시간도 가질 수 있는 걷기 프로그램에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