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중장년 및 고령층 위한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운영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이수증도 발급

오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1/08 [18:53]

양양군, 중장년 및 고령층 위한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운영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이수증도 발급

오영주 기자 | 입력 : 2024/01/08 [18:53]

 

 

▲ 강원도 양양군


양양군이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양성과정’ 학습자 3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월 8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하는 ‘디지털 생활문해교육’은 급변하고 있는 사회에 적응하고 기술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자, 디지털 생활환경 속에 스마트폰, 키오스크 사용법부터 은행 계좌이체, 배달·지도·SNS 앱 이용 등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디지털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이다.

 

이번 과정은 ▲디지털 대전환시대, 디지털 문해교육 ▲스마트폰 기본 기능 설정과 활용 ▲메세지 카카오톡 기능 설정과 활용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 설정과 활용 ▲다양한 생활문해교육과 키오스크 사용 ▲디지털 문해 앱 활용 ▲디지털 문해교육 수업계획안 및 실습 발표 등 효과적인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방법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1월 22일부터 30일 중 30시간으로, 양양군 평생학습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전체교육의 80% 이상 출석하고 현장 실습을 수행한 학습자는 (사)한국문해교육협회에서 발급하는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이수증을 발급받게 된다.

 

교육신청 대상은 양양군에 주소지를 둔 성인이며, 단순 취미 목적이 아닌 추후 디지털 생활문화 교육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군민이다.

 

신청은 양양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 후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1월 17일까지 양양군 교육체육과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선착순에 따라 1월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양양군은 위 교육을 통해 사회생활에 필요한 디지털문해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중장년과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로 해당 교육을 수료한 학습자는 권역별·마을별 찾아가는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 진행 시 자원봉사 및 강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윤재복 교육체육과장은 “디지털 생활문해교육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활 속에서 디지털 비문해자분들에게 실질적인 필요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디지털 생활문해교육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