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새로운 캐릭터 '짜니'와 '래요'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7분 만에 매진

오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7:19]

속초시 새로운 캐릭터 '짜니'와 '래요'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 7분 만에 매진

오영주 기자 | 입력 : 2023/12/28 [17:19]

▲ 속초시, 속초시 캐릭터 '짜니'와 '래요' 이모티콘 7분 만에 매진

 

속초시가 지난 27일 오후 2시에 실시한 짜니’와 ‘래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가 7분 만에 매진됐다고 전했다.

 

시는 해당 이벤트는 전 국민 2만 5천 명 대상 선착순으로  속초시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에게 ‘귀염 뽀짝한 짜니와 래요’라는 타이틀로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시작한 지 7분 만에 종료되었다고 말했다.

 

‘짜니’와 ‘래요’는 속초시에서 새롭게 개발한 캐릭터로 설악산의 정기와 동해의 기상을 머금고 자라나 산과 바다를 넘나드는 상상의 동물이다. 이번에 배포된 이모티콘은 ‘짜니’와 ‘래요’의 귀여움을 한층 살려 희로애락의 감정 표현은 물론 새해를 맞아 새해 인사 이모티콘도 담아 활용도를 높였다. 해당 이모티콘은 내려받은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속초시는 “새로운 캐릭터에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 속초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도 일주일 전보다 681% 늘어났다”며 추후 시정소식지뿐 아니라 다양한 시정 소식을 카톡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캐릭터와 함께 새로 만든 속초시 대표 상징물(CI)은 지난 11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 2023'에서 은상 수상하며 심미성은 물론 도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