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강원 고성군, 하반기 고성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1:24]

[설악TV]강원 고성군, 하반기 고성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11/21 [11:24]

 

 

 

■강원 고성군, 하반기 고성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고성군은 고성사랑상품권의 부정 유통을 방지하고 건전한 사용 권장을 위해 오는 11월 27일까지 ‘2023년 하반기 고성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군은 지자체 공무원을 중심으로 상품권 운영시스템 관리업체(㈜ITS&G, 코나아이㈜)와 민·관 합동단속반을 편성하고, 가맹점 ‘이상 거래 탐지시스템’과 주민신고 사례를 사전 분석하여 부정 유통으로 의심되는 가맹점에 대해 현장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중점 단속 대상은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일명‘깡’), 실제 매출 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하여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개별가맹점이 부정적으로 수취한 상품권의 환전을 대행하는 행위, 가맹점 등록 제한업종(유흥업소, 사행산업)을 영위하는 행위, 상품권 결제를 거부하는 행위, 현금영수증 발행 거부, 물품 판매 시 현금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단속 기간 중 부정 유통 행위가 적발된 가맹점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현장 계도, 가맹점 등록취소, 부정 유통 수급액 환수,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속초시, 동절기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내·마을버스 점검

 

"속초시는 동절기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1월 30일까지 관내 버스 운수업체를 대상으로 시내·마을버스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관내 운수업체가 자체 시내·마을버스 사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한 후 속초시가 운수업체와 합동으로 최종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타이어 관리상태 ▲월동장비 구비상태 ▲소화기 및 비상망치 등 비상탈출장치 관리상태 ▲차량 청결상태 등으로 사전에 확인된 미비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겨울철 속초시와 운수업체 간 사회관계망(SNS)을 활용한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양방향 실시간 소통을 통해 관내 도로 상황 및 상습 결빙구간 등을 공유하여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대중교통 수단인 시내·마을버스의 상태를 수시 점검하여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양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실감 콘텐츠 및 체험존으로 ‘재탄생’

 

"양양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이 디지털 실감 기술을 도입하는 실감콘텐츠 및 체험존으로 재탄생되어 방문객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군은 기존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의 정적인 콘텐츠를 개선하고 전시 연출에 디지털 실감콘텐츠를 가미하여 이용객들에게 실감나고 흥미로운 선사유적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6월부터 사업비는 15억 원(국비 5, 군비 10)들여 실감콘텐츠 제작 및 체험존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지난 13일 최종 완료했다.

 

실감영상관은 선사시대 오산리의 풍경과 생활모습, 선사유물의 문양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와 양양의 아름다운 자연과 풍광 등이 실사·CG·모션 그래픽으로 결합된 다면형 실감영상관으로 구축했다.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내부 제1전시실에 하천·바다·계곡 영역별로 실감나는 프로젝터 영상을 표출하고, 숲속영역에는 VR을 통해 다양한 숲속 동물과 자연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움집영역의 경우 기존 움집모형을 제거하고, 선사시대 사람들이 군락을 이루고 생활하는 모습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대형테이블 모형에 프로젝터를 투사하여 계절이 변화하는 모습과 사람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실감나게 표현하며, 벽면에도 프로젝터를 통해 선사시대의 생활과 문화를 확인할 수 있는 배경영상을 표출했다.

 

제2전시실인 영상실은 직접 체험하며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인터랙티브 영상관으로 재단장했다. 이용객들이 신석기 사람들, 동물, 주거지 등의 준비된 도안에 색을 칠해 스캔하면 영상화면에 그림이 나타나고 화면을 터치하면 반응하도록 조성하여 아이들을 비롯한 이용객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군은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실감콘텐츠 및 체험존 조성을 통해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이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와 문화의 선도 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 지역 방문객 유입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