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플라이강원 '새 주인 찾기' 성공할까 내달 13일 재입찰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3:39]

[설악TV] 플라이강원 '새 주인 찾기' 성공할까 내달 13일 재입찰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11/16 [13:39]

 

 

 

■플라이강원 '새 주인 찾기' 성공할까...내달 13일 재입찰

 

"기업회생을 위해 한 차례 매각 절차를 밟았지만 유찰됐던 플라이강원이 새 주인 찾기에 다시 나선다.

 

15일 플라이강원에 따르면 제2차 공개경쟁입찰 날짜가 내달 13일로 결정됨에 따라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인수의향서 접수를 시작한다.

 

27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인수자 예비실사를 거쳐 입찰을 통해 최고 득점자를 선정, 본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강원도 양양공항을 모항으로 하는 중저가 항공사(LCC)인 플라이강원은 지난달 25일 이뤄진 제1차 공개경쟁입찰에서는 응찰한 업체가 없어 유찰된 바 있다.

 

플라이강원은 2019년 11월부터 양양공항에서 국내외를 오가는 항공노선을 운항해 왔지만,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경영난으로 지난 5월부터 모든 항공편이 멈춰섰고, 기업회생 절차가 진행 중이다. 

 

투자은행(IB) 업계에서는 플라이강원 인수자는 인수자금 200~300억원 외에도 운영 정상화를 위해 500~1000억원의 추가 자금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IB 업계에 따르면 현재 시총 1조원 내외의 중견 상장사를 포함해 국내 기업 4~5곳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 본입찰 흥행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고성군, 2023년 균형 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기관표창' 수상

 

"강원도 고성군은 지난 14일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주최한 2023년 균형 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 및 성과발표회에서 '대진1리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이 균형 발전사업 자율계정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균형 발전사업 우수사례는 매년 전국 지자체와 범부처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지역사업 평가제도로, 균형 발전 특별회계로 지원된 사업 중 평가자문단의 현장실사 등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고성군은 기관 표창과 유공자 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2024년 예산에 재정 인센티브를 부여받는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대진1리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은 최북단에 위치한 현내면 대진1리에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약 25억 원의 사업비로 주택 정비, 안전 확보 및 생활·위생 인프라 기반 시설 구축과 마을 환경개선 등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열악한 정주 환경개선 및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속초시, 2023년 하반기 속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실시

 

"속초시가 27일까지 2023년 하반기 속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방지를 위한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의 지속가능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속초시는 운행대행사의 이상 거래 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을 사전에 분석하고 부정유통 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유선전화 및 속초사랑상품권 홈페이지에 접수된 신고내용을 바탕으로 집중 단속을 진행한다.

 

속초시는 점검을 통해 부정유통 위반사항이 적발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행·재정적 처분을 할 예정이며, 부정유통의 규모·심각성이 크다고 판단될 경우 수사 의뢰 조치도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