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11:24]

[설악TV] 속초시,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11/08 [11:24]

 

 

 

■속초시,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속초시가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가해『디지털 환경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미래 관광 도시 속초!』를 주제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술을 전시한다.

 

스마트국토엑스포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첨단 신기술을 만날 수 있는 공간정보산업 분야의 국내 최대 전시회로 속초시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국토교통부 주관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을 통해 구축한 ‘실시간 정보 기반 산불/제설 행정활용모델’ 성과를 비롯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사업을 홍보한다.

 

‘실시간 정보기반 산불/제설 행정활용모델’ 은 관내 전역에 IoT센서를 설치하여 실시간 기상 정보를 수집하고 제설차량과 산불감시요원의 위치를 공간정보에 실시간으로 표출하여 위험지역과 제설 취약지역에 대해 적극적 행정 대응이 가능토록 개발된 서비스이다.

 

엑스포 현장 속초관에서는 디지털 트윈 사업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개발된 플랫폼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의 호응을 유도할 계획이다.

 

 

 

양양군, 문화누리카드 올해 안에 사용하세요!

 

"양양군이 소외계층의 문화여가생활 지원을 위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의 연내 사용을 당부했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은 만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양양군 문화누리카드 사용자는 2,068명이며, 개인당 연 11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양양군 문화누리카드 대상자의 이용률은 현재 약 60%로, 군은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문화누리카드 미발급 및 미사용자에게 수시로 전화와 문자로 홍보하는 한편, 신규가맹점을 발굴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도서·음악·영화·TV등 다양한 문화예술·관광·체육 관련 가맹점(전국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하며, 양양군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은 현재 총 52개소이다.

 

발급한 카드는 12월 31일까지 전국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된다.

 

단, 식료품·식재료, 담배, 주방욕실 등 생활소모품, 유가증권(상품권), 가전제품, 의료보조기구, 컴퓨터용품 등은 문화누리카드로 결제가 되지 않는 품목이니 유의해야 한다.

 

가맹점 현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과 모바일 앱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잔액 조회는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및 농협 카드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성군,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 정리 추진

 

"고성군은 11월부터 12월까지(2개월)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액 최소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올해 9월 말 기준 체납액은 지방세 21억 2,300만 원, 세외수입 9억 3,600만 원으로 총 30억 5,900만 원에 이른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 정리를 통해 올해 지방세는 이월체납액의 60%, 세외수입은 이월체납액의 45%를 징수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11월 중 체납안내문을 일괄 발송하고 모바일 전자고지 병행을 통해 자진 납부를 유도하는 한편, 체납 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주 2회)를 강화하고, 미납자에 대한 부동산 압류 및 공매, 예금 및 급여 압류, 관허사업 제한, 명단공개, 신용정보제공 등 다양한 징수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