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제19회 속초양성평등대회 개최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0/31 [11:16]

[설악TV] 속초시, 제19회 속초양성평등대회 개최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10/31 [11:16]

 

 

 

 

■속초시, 제19회 속초양성평등대회 개최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속초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9회 속초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속초시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성별 격차 없는 균형 있는 발전과 사회·문화·경제 등 모든 영역에서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각 단체 회원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는 ‘존중하고 배려하는 속초! 편견 없이 소통하는 여성!!’을 주제로 평등한 사회를 위해 서로 협력하는 범시민적 양성평등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테너 태우석의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는 21세기 남녀평등헌장 낭독, 여성발전 유공자 시상, 대회사, 주제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2부 행사는 ‘나’ 다운 삶을 위한 힐링콘서트로 진행된다.

 

 

 

■양양군, 알뜰교통카드 11월 1일부터 사용하세요!

 

"양양군이 고물가·고유가로 인한 소비지출 절감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알뜰교통카드를 11월 1일부터 도입한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은 자전거 또는 도보 등으로 승차 전에 승강장까지 이동한 거리와 하차 후에 목적지까지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는 사업으로, 양양군 주민은 전국 어디에서나 대중교통 이용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예로 이동거리 800m 기준으로 교통비 2천원 미만을 결제했을 경우, 일반층은 250원, 청년층(청년기본법에 따른 19~34세)은 350원, 저소득층(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70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환경·교통 관련 기념일과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 2배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이동거리가 800m 미만인 경우 이동 거리에 비례해 적립된다.

또한 교통비 2천원 이상 3천원 미만, 3천원 이상일 경우 마일리지 적립액은 늘어난다.

 

1일 이용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정기적으로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적립할 수 있으며, 월 최대 60회까지 적립할 수 있다.(가입 첫 달은 15회 미만도 적립 가능)

 

알뜰교통카드 발급은 알뜰교통카드 사이트에서 각 카드사별로 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 스마트폰에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해 회원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단, 19세 미만의 경우 청소년 할인 등을 받고 있으므로 제외된다.

 

알뜰교통카드는 신용카드로 발급받아 이용하면 청구액에서 할인되고 체크카드로 발급받아 이용하면 익월 계좌 입금되는 방식으로, 교통카드 사용 할인 10%를 포함해 최대 30%의 대중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알뜰교통카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속초시, 안전과 경관이 어우러진‘명품 설악교’준공

 

"속초시는 안전문제로 통행이 제한됐던 설악교 재가설 공사를 마치고 10월 31일 오후 2시 준공식을 개최하여 본격 개통을 시작한다.

 

설악교는 설악동 C지구의 주 통행로로 정밀안전진단 결과 차량통행이 어려운 E등급을 받아 지난 2021년 5월 17일 통행이 중단된 이후 국비 32억 원, 도비 9억 원, 시비 22억 원 등 총 63억 원의 예산을 들여 2022년 6월 공사를 착공한 후 연장 108m, 폭 12m의 규모로 재탄생했다.

 

또한 교량통행에 따른 안전확보는 물론 설악산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 설악을 품은 동물상과 설악의 비경을 형상화한 조형물을 배치하고 야간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설악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설악의 절경을 주·야간으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명품교량으로 조성됐다.

 

설악교 개통으로 가을 단풍철을 맞아 설악동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교통편의 및 접근성이 개선되어 오랜 시간 지역 경기침체 및 상권위축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설악동 C지구 주민들의 불편함이 비로소 해소될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