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 개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0/26 [19:14]

[설악TV] 속초시,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 개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10/26 [19:14]

 

 

■속초시,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 개최

 

"속초시와 (사)강원민예총 속초지부는 10월 28일 엑스포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전국단위 버스킹 경연대회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0월 28일 14시부터 진행되는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에는 지난 8월 서류 및 동영상 심사를 통과하고 9월과 10월에 현장 예선을 거쳐 선발된 11개 팀(일반인 6팀, 청소년 5팀)이 결선 무대에 오른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붐업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노래와 랩, 댄스, 태권도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청소년팀의 무대를 시작으로 홍대 대표 락밴드 ‘스프링스’와 90년대 붐뱁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는 힙합 뮤지션 ‘OTOW’, 마크 로스크를 선망하는 힙합 뮤지션 ‘로스코’, 발칸 집시음악을 들려줄 ‘집시유랑단’, 독특한 음색이 돋보이는 ‘찬온’, 강변가요제 대상을 받은 ‘사운드힐즈’까지 총 6팀의 무대가 이어져 그간 준비했던 본인들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소년팀과 일반인팀의 결선 공연 이후 19시부터는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 시상식 및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축하공연에는 흥겨운 레게음악을 선보이는 ‘킹스턴 루디스카’와 가수들의 가수라고도 불리는 ‘강산에’가 출연하여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붐업 조성과 홍보의 일환으로 처음 선보이는 속초 버스킹 페스티벌에 시민·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축제가 10월의 마지막 토요일에 축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좋은 기억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양양군, 농어촌폐기물 매립시설 증설공사 완료

 

"양양군이 농어촌 폐기물의 효율적이고 원활한 처리를 위해 환경자원센터 인근에 추진한 매립시설 증설공사가 지난 23일 마무리됐다.

 

군은 1·2단계 및 3단계 시설공사를 통해 조성된 농어촌 폐기물 매립시설이 금년 12월이면 포화상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립연한을 늘리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양양읍 화일리 488번지 일원에 4단계 매립시설 증설공사를 추진해왔다.

 

농어촌 폐기물 매립시설 4단계 공사에는 국‧도비를 포함해 모두 135억원이 투입 됐으며, 최적의 매립시설 공법을 통해 면적 9,600㎡, 매립용량 67,560㎥ 규모로 안전하게 조성됐다.

 

침출수 유출이 우려됨에 따라 건축과 소방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 자문회의에서 지붕형 매립시설 공법을 적용, 악취 및 침출수 발생을 최소화했다.

 

4단계 시설공사가 마무리되어, 지역에서 발생한 생활폐기물을 오는 2034년까지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고성군 공공캠핑장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추진

 

"고성군은 관내 공공캠핑장 6개소(송지호, 오호, 봉수대, 자작도, 백도, 명파)의 예약 결제 시스템을 통합하여 고성군 캠핑시설에 대한 이용자 편의 제공 및 소통지향형 예약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 사업은 급변하는 정보기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사용자의 다양한 인터넷 사용환경 및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최신 웹서비스 제공, 지속적인 홈페이지 콘텐츠 개선과 효율적인 시스템 통합관리를 위한 유지관리 체계 개선의 필요성이 증대함에 따라 진행됐다.

 

이에 군은 사업비 1억 원을 들여 12월 말까지 공공캠핑장 통합예약시스템을 만들어 6군데 캠핑장의 예약을 통합 관리하는 사이트를 통해 사용자 불편 해소 및 정보 보안성 강화, 시스템 안정성 등 기능을 개선할 계획이다.

 

통합예약시스템 구축으로 캠핑장 예약정보, 예약현황, 예약 및 결제 서비스, 회원 및 결제 DB, 온오프라인 발권 등 한눈에 확인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 캠핑장 별로 분리되어있던 예약·결제 시스템을 하나의 누리집으로 통합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조성·운영되는 위탁 공공캠핑장(반암캠핑장 등)도 추가적으로 통합시스템에 적용하여 한눈에 고성군의 캠핑장을 둘러볼 수 있게 되며, 보안 인증수단 등의 도입으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정책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최정석 관광문화과장은 “이번 통합예약시스템 구축으로 관내 공공캠핑장을 찾는 관광객과 이용객에게 편의 증진 및 업무 효율화, 투명한 사업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