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설악동에 2박3일 휴양형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9/01 [15:38]

[설악TV] 속초시, 설악동에 2박3일 휴양형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9/01 [15:38]

 

 

■속초시, 설악동에 2박3일 휴양형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속초시가 9월까지 관내 여행사업체와 연계하여 설악동을 중심으로 하는 2박 3일의 워케이션 프로그램 ‘체크 IN 설악’ 운영을 시작한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원격근무하며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근무형태로 코로나 19 이후 새로운 업무형태로 자리 잡은 근무방식이다.

 

속초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후속사업으로 추진되는'2023년 지역 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전국 제일의 명산인 설악산을 중심으로 하는 휴양형(산림형) 워케이션인 ‘체크 IN 설악’ 운영을 통해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며 향후 설악동의 워케이션 사업 추진을 위한 마중물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체크 IN 설악’ 프로그램은 참여자에게 설악동의 2인 1실 숙소 및 속초 소호거리의 공유오피스, 설악 케이블카 및 카페 이용권, 설악산 숲 해설 체험권이 포함된 ‘워케이션 체험 패키지’를 제공하며, 희망자에 한해 친환경 전기 자전거를 할인된 가격에 대여한다. 설악산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일상으로부터의 휴식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하여 속초의 다양한 매력을 알아가게 할 계획이다.

 

전국적인 지방소멸위기 시대를 맞아 지방소멸 관심도시인 속초시의 설악동은 해안가 주변으로 관광객 쏠림현상이 급증하면서 공동화 현상을 겪어오고 있다.(해안 관광객 대비 지속 감소하는 관광객으로 인해 공동화 현상을 겪으며 침체되어 왔으나), ‘체크 IN 설악’ 운영을 통한 설악동 워케이션의 추진으로 (비수기 설악동) 체류 생활인구를 유치하여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고 비수기 설악동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설악동·속초시·속초시 외 지역을 연계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워케이션을 활용하여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지역관광과 내수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속초시, 속초시유기동물보호협회 주관 '제1회 속초 유기동물 입양행사' 개최

 

속초시와 속초시유기동물보호협회는 ‘제1회 속초 유기동물 입양행사’를 9월 3일 오전 10시 속초 엑스포타워 광장에게 개최한다.

 

행사는 속초시유기동물보호소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을 새로운 가족의 품으로 보내주어 생명에 대한 책임감과 돌봐야 할 존재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함을 주는 자리로 마련했으며, 입양하시는 시민분들께는 입양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입양부스 운영 외에도 수제간식 만들기 체험, 동물 질병상담 지원, 반려가족사진관 운영 및 버스킹 공연 등도 함께 운영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물사랑을 실천하고, 유기동물에게 따뜻한 도움을 주는 뜻깊은 날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개선 및 평소 반려동물을 원했던 시민 여러분에게 쉽게 입양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유기견·유실견들의 관심을 끓어올려 강아지들에게 따뜻한 도움을 줄 수 있게 만들고자 추진하게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