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4월 21일 뉴스 하이라이트] 가수 김태우(그룹 god), 속초시 홍보대사 위촉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1 [02:41]

[4월 21일 뉴스 하이라이트] 가수 김태우(그룹 god), 속초시 홍보대사 위촉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4/21 [02:41]

 

 

■가수 김태우(그룹 god), 속초시 홍보대사 위촉

 

"속초시가 21일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가수 김태우를 속초시 신규 홍보대사로 선정하는 위촉식을 개최했다.

 

1999년 그룹 god의 메인보컬로 데뷔한 가수 김태우는 국민 아이돌로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것은 물론 2009년 ‘사랑비’로 성공적 솔로데뷔 후 다수의 OST 참여하며 유창한 입담과 예능감으로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활동해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로 자주 가족여행을 오던 속초에 스타 셰프 이원일과 함께 수제버거 브랜드 ‘멜팅소울’을 전국 최초로 론칭할 정도로 남다른 애정을 가진 김태우는, 앞으로 속초시 문화행사와 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속초시 홍보대사를 맡게 된다. 한편 기존 홍보대사였던 가수 신승태도 연임되어 고향 속초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계속하게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 승격 60주년이 되는 시점에 전 국민 남녀노소에 사랑받는 김태우 씨와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속초시의 미래 100년을 위한 새로운 얼굴로써 문화·관광뿐 아니라 속초의 멋과 맛,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주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양양군,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

 

"양양군은 오는 6월 16일까지 각종 재난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62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우리사회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해 재난을 예방하고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중앙부처·지자체·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적 안전운동이다.

 

올해 양양군의 점검대상 시설은 건축, 생활 및 여가, 환경 및 에너지·교통시설 등의분야에서총 62개소로, ▲상하수도 9개소 ▲급격사지 11개소 ▲산사태 취약지역 8개소 ▲저수지 2개소 ▲문화재 10개소 ▲전통시장 1개소 ▲낚시배 7대 ▲주민점검신청 시설 3개소(마을회관 2, 교량 1) 등 이다.

 

군은 효율적인 집중안전점검을 위해 시설·전기·가스·소방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민·관합동 점검 방식으로 추진한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정밀 안전진단과 보수·보강 등을 통해 위험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주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가정 및 다중이용시설에 주민들이 직접 자율점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하고, 안전신문고를 통한 생활 속 위험요소 신고를 적극 홍보해 주민이 참여하는 자율안전점검 문화가 활성화되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다중이용시설과 재난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물에 대해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미비한 점은 개선하고 보완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