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3개 모든 해수욕장에 상어 그물망 설치

비법정 영금정·외옹치 해수욕장까지 차단 그물망 추가설치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7/12 [11:07]

속초시, 3개 모든 해수욕장에 상어 그물망 설치

비법정 영금정·외옹치 해수욕장까지 차단 그물망 추가설치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7/12 [11:07]

▲ 속초시, 3개 모든 해수욕장에 상어 그물망 설치


[설악타임즈=윤아름 기자] 최근 속초 앞바다에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으로 알려진 상어(백상아리) 사체가 발견 된데 이어 포항 앞바다에서 청상아리 유영 장면이 목격되자 속초시가 해수욕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속초해수욕장에 설치한 그물망을 나머지 2개 해수욕장에도 확대 설치하는 등 안전 강화에 나섰다.

속초시에서는 지난 6월 23일 속초항 인근 해역에서 악상어 사체, 장사항 인근 해역에서 백상아리 사체가 각각 발견되자 해수욕객에게 해를 끼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 속초해수욕장 600미터 전 구역에 그물망을 설치해 상어 진입을 차단 한 바 있다.

하지만 상어사체가 발견된 이후 지난 8일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구만항 북서쪽 약3.7km부근 바다에서 백상아리가 유영하는 장면이 목격되자 시에서는 동해안 모든 구역이 상어로부터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 영랑동 등대해수욕장과 대포동 외옹치해수욕장 등 나머지 2개 해수욕장에도 300미터와 200미터의 상어차단용 안전그물망을 각각 설치했다.

이와 함께 해수욕장 입구에 ‘상어 피해 예방 안전 수칙 및 행동요령’입간판을 설치해 해수욕객에게 상어로 인한 피해상황을 주지시키는 한편, 행정상황실 내에 ‘상어 발견 시 해수욕장 근무자 행동요령’을 부착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우리 시를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 시에 있는 3개 해수욕장에 안전 그물망을 설치해 관광객들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한 만큼, 하계 휴가철 동안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