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2035년 군기본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0:11]

양양군, 2035년 군기본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2/07/11 [10:11]

양양군은 2035년 양양 군기본계획(안)에 대해 오는 14일 오후 2시, 문화복지회관 2층 소강당에서 주민 및 관계전문가의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2035년 군기본계획은 지역여건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국토 및 도시 관련 정책 변화를 적극 수용하여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활용해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정책방향과 양양군이 지향해야 하는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는 장기적인 종합계획이다.

군은 2021년 7월 2일, 미개발지에 대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고, 시대 상황에 최적화된 효과적인 도시 기본계획이 수립되도록 지역주민들이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강원도에 2035년 양양군기본계획(안)을 신청하였고, 11개 중앙부처 및 타기관 등의 협의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4월 22일 강원도 도시계획위원회를 통해 조건부 의결됐다.

이번 공청회는 관계부서(기관) 및 강원도 도시계획위원회 의견에 따라 일부 계획의 조정 등 변경 부분에 대하여 오는 14일, 문화복지회관에서 2차 주민공청회를 개최해 군민·사회단체·관계전문가 의견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2035년 양양군기본계획 최종 승인을 얻을 계획이다.

특히 조치계획 중, 낙산지역의 고층건물의 집중화에 따라 교통계획에 있어 목표연도의 교통량을 추정하고 교통수단별․지역별 배분계획을 수립해 기능별 도로의 배치와 규모에 대한 원칙을 제시하고, 지역 토지이용계획과의 상관관계를 고려하여 불필요한 교통량 발생을 최소화하고 일부 미개설 된 기반시설(도로, 주차장 등)은 조속히 개설계획을 반영하여 기본계획(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2035년 군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은 공청회 이후 7일 이내에 방문, 팩스 또는 전자메일 등으로도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도시계획과 지역계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영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변화된 대내외적 여건을 분석해 능동적이고 장기적인 도시계획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우리군이 동북아시대의 주역으로 발돋움 하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양양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