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신속집행 추진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2/28 [10:15]

양양군,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신속집행 추진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2/28 [10:15]

양양군이 경기위축 및 금리 상승 등으로 인해 경제 성장세 둔화가 전망됨에 따라, 서민경기 회복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신속집행을 추진한다.

군은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 3,107억 원의 55.7%에 해당하는 1,730억 원을 집행목표액으로 정하고,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상반기 중에 집중 집행하기로 했다.

이에 1분기에는 소비․투자 부문 43개 통계목(소비 38개, 투자 5개)에 대해 중점적으로 집행하며, 특히 30억 이상의 대규모 사업의 집행상황을 집중관리․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집행률이 저조한 대규모 투자사업의 공정과 집행현황 등에 대해 별도 중점관리를 통해 투자부문 집행률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이를 위해 최태섭 부군수를 추진단장으로 ‘2023년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신속집행계획 수립과 함께 사업계획 조기 확정, 긴급입찰 및 수의계약 확대, 신속집행 관련 계약 및 자금집행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집행의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주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해 추진실적을 수시로 점검하고, 집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발굴해 집행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3월부터 6월까지 추진실적 금액에 따라 매주 1회 우수부서에 대해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를 제공하여, 신속집행 및 팀워크 진작 효과뿐만 아니라, 온누리 상품권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거둘 계획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 양양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