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릉시, 행·재정적 지원으로 지역경기 회복에 총력

일상회복 위한 경제활성화 대책 추진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03 [07:41]

강릉시, 행·재정적 지원으로 지역경기 회복에 총력

일상회복 위한 경제활성화 대책 추진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3/05/03 [07:41]

 

▲ 강릉시청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강릉시는 산불 발생에 따른 지역 경기침체를 조기 극복하고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하여 행·재정적 지원을 투입해 지역경기 회복에 총력을 다한다.

산불피해복구·지역경기 조기회복 투트랙 전략에 따라 지역 경제 활력 제고, 지역소비 촉진 및 소상공인·중소기업 경영비용 부담경감 등 서민경제를 활성화를 위한 총 3개 분야 12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침체된 지역경기 활력 제고를 위해 오는 5일부터 전통시장 장보기 및 월화거리 야시장 행사 등에 강릉시경제살리기협의회 38개 기관이 참여하여 강릉지역 상권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솔향수목원은 야간경관을 개선하여 5월 20일부터 하절기(3월~10월)에는 11시까지, 동절기(11월~2월)에는 10시까지 야간개장을 운영하여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이와 더불어 지역 소비 촉진을 위해 5월 말까지 ‘강릉몰 특별기획전’을 개최하고 행사 기간 내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강릉몰 전상품 30% 할인 쿠폰을 발행하여 지역 상권의 온기를 높인다.

주변 상권의 상생발전과 영세 소상공인·청년들의 자생력 회복을 위한 월화거리야시장을 5월 5일 개장하고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숙박·음식업소 특별할인, 공공배달앱 ‘일단시켜’ 할인 쿠폰 발행 등을 진행한다.

한편, 경영비용 부담경감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력을 회복하고 지역과 기업의 동반성장 및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상회복을 체감할 수 있는 경제정책을 추진하여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기 회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