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 임대주택 입주민 에너지 복지 실현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 LH강원지사,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협약 체결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01 [09:23]

강원도, 임대주택 입주민 에너지 복지 실현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 LH강원지사,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협약 체결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5/01 [09:23]

 

▲ 강원도청사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강원도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사,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5.2.(화) 14시 LH 강원지사에서 임대주택 입주민의 탄소중립 선도 및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와 최종기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사장, 최윤 강원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주택 입주민의 ‘비산업부문(가정)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하여 전환 및 산업부문은 국가주도의 감축이 필요하지만 비산업부문 온실가스는 지자체주도의 감축이 가능하다. 하지만 비산업부문 사업장의 경우 온실가스 관련 정보 취득이 어려워 전문 컨설턴트 양성 및 컨설팅 지원, 설명회 개최 등 홍보 활동을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강원도내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배출원과 발생량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여 사업장이 스스로 온실가스를 줄이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 에너지 복지 사업이 연계하여 도내 온실가스 감축에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감축’의 대전제하에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탄소중립 생활실천 사업 발굴 및 사업추진을 위한 행·재정지원
② 공동주택 단지 내 고효율 에너지 시설물(LED) 교체
③ 에너지 컨설턴트 양성 및 컨설팅 수행을 통한 탄소 중립 실현
④ 기타 교류 활성화 및 우호증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제반사항 수행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주거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에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더 나아가 에너지 절감 효과 분석 등 사후관리를 통해 공동주택 입주민 참여 확대로 이어져 강원도 비산업부문(가정) 온실가스 감축에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