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장애인 3대 기본생활 지원사업 추진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5 [10:36]

속초시, 장애인 3대 기본생활 지원사업 추진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2/15 [10:36]

속초시는 장애인의 안정적 생활 유지 및 사회참여 유도를 위한 3대 기본생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3대 기본생활 지원사업에는 장애인 무료급식 지원, 장애인신문 구독료 지원, 유선방송료 지원이 있으며, 속초시는 올해 총 5천9백만 원의 예산이 투입하여 장애인의 기본생활을 지원한다.

먼저, 장애인 무료급식 지원사업으로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독거 장애인 대상 주 4회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올해는 1식 단가를 5천 원에서 7천 원으로 전년 대비 2천 원 인상하여 품질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장애인신문 구독료 지원사업은 기초수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 1회 장애인신문을 각 가정에 배달하여 장애인 관련 정책 및 생활정보, 재활 소식 등을 전하여 다양한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유선방송료 지원사업은 저소득 중증 장애인 가구에 보편적 시청권 보장과 생활 안정 도모를 목적으로 LG헬로비전 영동방송과의 협약하여 매월 방송료를 지원한다.

속초시는 개별 사업별로 기존 대상자를 정비하고 신규 대상자를 발굴하여 예산 범위 내 지원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민선 8기 속초시정의 주요 핵심과제는 소외받는 이 없이 모두가 함께 누리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드는 것이다.”며, “장애인의 기본생활 유지와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