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2023년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9 [15:01]

속초시, 2023년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2/19 [15:01]

속초시가 음식·숙박업소 노후시설 개선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하여 속초시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을 추진한다.

신청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6일까지이며, 사업대상은 관내 소상공인 중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속초시에 영업주의 주소와 영업신고가 되어 있는 참여 희망업소로 노후시설 개선 및 편의시설 확충 등을 지원한다.

주요 개선사업 내용으로 숙박업소는 접객대 개방, 침대 교체, 조식 제공시설 설치 등이며, 음식업소는 입식식탁 교체 설치, 개방형 조리장, 조리장 배수시설 정비 등으로 으뜸음식점 및 위생등급제, 착한 가격 업소는 우선 지원된다.

지원규모는 총 8개 업소이며 음식점 환경개선 6개소, 숙박업 환경개선 2개소에 80%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으로 자부담률은 20%이다. 속초시는 지난해 위생업소 환경개선지원 사업을 통해 5개 업소의 시설을 개선한 바 있다.

환경개선을 희망하는 음식·숙박업소는 속초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여 속초시보건소 보건위생정책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자영업자들의 시설개선 비용 부담을 줄이고, 환경개선을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여 전국 제일의 관광도시 위상에 걸맞은 식품·위생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