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 ‘일하는 청년들에게 희망 만들기 프로젝트, '청년 디딤돌 2배 적금'으로 일하는 청년을 응원!

차민철 기자 | 기사입력 2023/04/30 [14:57]

강원도 ‘일하는 청년들에게 희망 만들기 프로젝트, '청년 디딤돌 2배 적금'으로 일하는 청년을 응원!

차민철 기자 | 입력 : 2023/04/30 [14:57]

 

▲ 강원도 ‘일하는 청년들에게 희망 만들기 프로젝트, '청년 디딤돌 2배 적금'으로 일하는 청년을 응원!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청년 디딤돌 2배 적금'은 근로하는 청년의 안정적인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도내에 거주하며 일하는 기준중위소득 150%이하의 청년이 3년간 매월 10만 원을 적립하면, 도와 시군이 월 10만 원을 매칭해 2배의 목돈(720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청년 디딤돌 2배 적금'사업은 민선8기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강원도에서 일하는 청년들의 경제적인 자립을 응원하고, 결혼자금, 창업자금 등 자산 형성을 통해 강원도에 장기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청년 디딤돌 2배 적금'신청 대상은 강원도 내 거주하며 강원도 소재 사업장에서 일하는 기준중위소득 150%이하의 청년으로, 5월2일부터 5월23일까지 청년 디딤돌 2배 적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원도는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도내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청년 디딤돌 2배 적금사업, 청년취업준비쿠폰 지원 등 창업과 취업 지원에서 자산형성 으로 이어지는 강원도형 청년정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앞으로 일자리 정책의 중심은 ‘청년’이며, 청년들이 지역에 살고 싶게 하는 여건과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도의 역할로, 청년들이 강원도에서 창업하고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창업정책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