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정선군보건소, 피부과 무료진료 실시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29 [15:47]

정선군보건소, 피부과 무료진료 실시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5/29 [15:47]

 

▲ 정선군보건소, 피부과 무료진료 실시


[설악타임즈=최삼규 기자] 정선군은 오는 30일 한국한센복지협회 강원도지부와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피부과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 진료는 한센병 조기 발견 사업의 일환으로 정선군보건소와 한국한센복지협회 강원도지부가 함께 피부과 진료 및 한센병 조기 발견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진료를 통해, 흔히 앓고 있지만 무심코 지나치거나 방치하면 만성질환으로 진행돼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습진, 알레르기, 아토피, 건선, 무좀 등 피부질환을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해 진료 및 피부 연고 등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진료는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정선군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사전 예약없이 보건소로 방문하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애정 보건소장은 “피부질환은 조기검진을 통한 초기 치료가 중요한만큼 이번 무료 진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전문의를 통한 검진을 적극 추진하여 군민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센병은 만성 감염성 질환으로 남녀 구분 없이 전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균이 피부 및 말초신경계에 침범해 조직을 변형시키는 질병으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신경계 합병증으로 사지 무감각, 운동마비, 신체조직변형 등 신체적 장애를 남길 수 있으나 조기에 진단해 치료를 시작하면 전염의 우려가 없고 병이 완치될 때까지 국가에서 무료료 치료 및 관리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