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횡성군“우렁각시 방제단” 무인 모터보트 방제기술 경연대회 개최

차민철 기자 | 기사입력 2023/05/18 [16:36]

횡성군“우렁각시 방제단” 무인 모터보트 방제기술 경연대회 개최

차민철 기자 | 입력 : 2023/05/18 [16:36]

 

▲ 우렁각시방제단 방제기술경연대회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5월 18일 공근면 신촌리에서 (사)한국생활개선횡성군연합회(회장 원정숙)회원들로 이루어진 “우렁각시 방제단” 단원들을 대상으로 무인 모터보트 방제 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결성된 “우렁각시 방제단”은 무인 전동모터보트에 제초제를 싣고, 논에 띄운 후 리모컨을 이용하여 논의 초, 중기 잡초 방제작업을 실시해 왔다.

전동이라 탄소배출도 없고, 논에 직접 들어가지 않아도 되어 단원들의 호응이 좋다. 올해는 단원들의 방제 기술을 연마하고, 생활개선회의 활성화를 위하여 처음 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대회를 통하여 약간의 경쟁심과 더불어 다른 회원들의 기량을 엿보기도 하고, 당사자의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라고 회원들은 입을 모아 이야기 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김명기 군수가 보트 방제 시연에 나서는 한편, 탄소배출을 줄이는 농업경영 활동 참여 확대와 전문 여성농업인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는 생활개선회원들의 활동도 격려할 계획이다.

임종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러한 새로운 역할 발굴 및 수행을 통하여 활기찬 농촌을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향후 방제단 활동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방제단원들의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데 힘쓰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