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영진 제7대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취임식 개최

속초시의 사회적 가치 시대를 열겠다는 다짐 밝혀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9/01 [13:43]

고영진 제7대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취임식 개최

속초시의 사회적 가치 시대를 열겠다는 다짐 밝혀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9/01 [13:43]

 

▲ 고영진 제7대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취임식 개최


[설악타임즈=차민철 기자 [속초]] 속초시 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영진 제7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고영진 신임 회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속초후원회장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위원장 ▲한국지역신문협회 강원도지역신문협의회장 등을 맡아 활동 중이다. 평소 사회복지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특히 지역 내 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알려져 있다.

사회단체장과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취임식에서 고영진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속초시 사회복지협의회는 더욱 전진하여 지역사회와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속초시의 사회적 가치 시대를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속초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영진)는 추석을 맞이하여 복지시설에 배분해 달라며 백미 4kg 700포(1,000만 원 상당)를 속초시에 전달했다. 또한,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는 청소년 사랑방 지원사업 후원금(1,000만 원)을 속초시 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축사를 통해 “속초시는 새롭게 변화할 미래 100년을 향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아직 지역 곳곳에 있는 상황”이라며, “사회복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모든 시민이 함께 만들고 누리는 복지사회 실현을 위해 속초시와 속초시 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시 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03년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따라 설립된 법정 단체로, 지역 내 복지기관과의 협의 조정, 교육훈련, 조사연구, 정책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