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보훈회관 이전신축 건립사업' 기공식 개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문화‧복지공간 재탄생…보훈 예우 강화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8/06 [12:08]

'속초시 보훈회관 이전신축 건립사업' 기공식 개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문화‧복지공간 재탄생…보훈 예우 강화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8/06 [12:08]

 

▲ '속초시 보훈회관 이전신축 건립사업' 기공식 개최


[설악타임즈=차민철 기자 [속초]] 속초시는 8월 6일 오전 10시, 보훈단체장‧회원 및 각 기관단체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속초시 보훈회관 이전신축 건립사업'기공식을 개최했다.

'속초시 보훈회관 이전신축 건립사업'은 현 보훈회관의 노후된 시설과 협소한 공간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보훈단체 사무실을 한 곳으로 통합하여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며 보훈 회원의 문화‧복지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새로이 건립하는 보훈회관은 노학동 720-26번지에 지상 3층, 연면적 955.72㎡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사무실과 대회의실은 물론 건강관리실, 추모마당 등을 갖추어 2025년 8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보훈가족의 염원이 담긴 사업임을 마음에 새겨 안전하고 건실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은 물론,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보훈가족들의 복지와 보훈단체의 위상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예우 강화를 위해 기존 만 65세 이상인 국가유공자에게만 지급하던 보훈명예수단의 나이 제한을 올해 1월부터 폐지하는 등, 적극적인 보훈 관련 정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