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 양양 국유림 재능기부 연계 프로그램 운영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3 [10:00]

고성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 양양 국유림 재능기부 연계 프로그램 운영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4/06/23 [10:00]

 

▲ 고성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 양양 국유림 재능기부 연계 프로그램 운영


[설악타임즈=윤아름 기자] 고성군은 간성읍 고성청소년수련관 내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방과 후 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다.

고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년 진행하는 군 장병 재능기부를 비롯하여 개소 당시부터 지역 자원 연계에 힘써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양 국유림과 올 3월부터 시작하여 5월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인 지역사회 활성화와 산림자원의 보호에 기여하고자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양양 국유림에서 강사 2명이 파견되어 매주 금요일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들과 함께 숲에서 식물의 특성 등 자연에 대해 배우며, 숲속 생존 전략을 체득하여 환경 감수성을 증진하고 숲과 자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고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지역 자원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별첨)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