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8/28 [14:07]

양양군,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8/28 [14:07]

▲ 양양군,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



양양군이 지역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주요 사업인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평생학습과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활동가의 역할과 활동 방향을 스스로 모색하며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학습매니저를 양성하여,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마을을 만들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운영을 위해 관련 자격을 갖춘 학습자 35명을 지난 23일까지 모집했다.

 

과정은 지난 8월 26일 시작하여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회 21시간에 걸쳐 양양군 평생학습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학습자는 읍·면의 평생학습센터 지정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평생학습매니저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지역에서 자원봉사 활동도 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학습자들은 “평생학습매니저라는 새로운 분야를 경험하고 싶어서 참여하게 됐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 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매니저를 양성해 평생학습도시에 걸맞은 지역친화적인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 내용은 △평생학습과 매니저 역할의 이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이해와 개발과정 이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학습자 분석 △프로그램 설계 워크숍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 직무 역량 강화 △홍보물 제작 및 프로그램 발표 자료 제작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